본문 바로가기
PC

티스토리 자체광고 후 애드센스 수익 급감 (평균 페이지 CTR 감소)

by 컴인포 2023. 12. 16.

목차

    티스토리 자체광고 후 애드센스 수익 급감 (평균 페이지 CTR 감소)

     

    티스토리 자체광고 후 애드센스 수익 급감 (평균 페이지 CTR 감소)

     

    2023년 06월 27일부터 티스토리 자체광고가 붙게 되었다. 하지만 자체광고가 붙기 1주일 전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감소했다는 걸 알게 되었고, 원인을 파악해보게 되었다.

     

    정확하게 6월 18일부터 페이지 CTR이 감소한 걸 확인했다. 보통 내 애드센스 평균 페이지 CTR은 4 ~ 5% 선이었다. 하지만 18일부터 평균 페이지 CTR이 1 ~ 2% 선으로 내려가 있었고, 이 1%대를 계속 유지하고 있었다.


    상세내용, 신청서식 등

     

    상세내용, 신청서식 등은 아래를 클릭

     

    티스토리 자체광고 후 애드센스 수익 급감 (평균 페이지 CTR 감소)

    티스토리 자체광고 후 애드센스 수익 급감 (평균 페이지 CTR 감소) 애드센스 평균 페이지 CTR 감소 2023년 06월 27일부터 티스토리 자체광고가

    www.wpcom.co.kr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아래는 요약글 입니다.


    티스토리 자체광고의 영향?

     

    정확하게 티스토리 자체광고 때문인지 알 수는 없다. 다만 티스토리 자체광고를 넣는 시점과 맞물려 이런 현상이 발생했을 뿐이다. 그래서 많은 사용자가 티스토리 자체광고를 의심하고 있다.

     

    18일부터 이런 현상이 나타난 건 27일 자체광고를 넣기 전 카카오에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한 시점이 18일이 아닌가 추측할 뿐이다.


    애드센스 수익 급감

     

    페이지 CTR이 급감하니 당연히 수익도 50% 이상 줄어들게 되었다. 만약 페이지 CTR이 정상이었어도 티스토리 자제광고가 수익의 50% 정도는 가져갈 거라 예측이 된다. 보통 제목 아래 본문 상단 광고가 차지하는 수익의 비중이 50% 정도다.


    1개월 후

     

    1개월이 지났지만, 여전히 페이지 CTR은 1 ~ 2%를 유지 중이다. 클릭 수가 계속 늘었다 빠지기를 반복하는 중이다.

     

    결국 티스토리가 묻지 않은 깨끗한 애드센스 계정을 새로 만들었고, 사이트도 하나씩 이전했다. 모든 티스토리는 백업 후 폐쇄했고, 새로운 애드센스 계정에는 오직 워드프레스만 사이트 추가를 했다.

     

    내용 더 보기